James the Draftsman

The first draft of anything is shit...but I still have written that shit.

728x90
반응형

2025/06 39

뉴스 읽는 AZ 홍콩에 야당은 없다 with 오늘의구절 260630

Blessed are those who are persecuted because of righteousness, for their is the kingdom of heaven.Matthew 5:10 NIV 행복하여라,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 불릴 것이다.마태오 복음 5장 10절 https://www.yna.co.kr/view/AKR20250630106700009?input=copy 홍콩 마지막 남은 야당마저 해산…"엄청난 정치적 압력받아"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홍콩에서 마지막 남은 야당인 사회민주당연맹(LSD)이 정치적 압력을 이유로 19년 만에 공식 해산했다.www.yna.co.kr 홍콩의 민주주의는 완전히 괴멸되었다고 볼 수 있는 기사다. 2019 홍콩 ..

일상 끄적이기 2025.06.30

나는 Holo..허접한 자기표현..with 오늘의구절 250629

무섭다 폭염이다. 어제 햇볕에서 봉사를 한 경험덕에 폭염의 무서움이 새삼스럽더라. 오늘도 장보러 마트까지 자전거로 갈 수 있었으나, 집에 남아있는 재료를 긁어다가 국물 닭볶음탕을 했다. 중간에 정전이 두번이나 됐다. 문제는 인덕션을 2000와트로 쓴 대가였다. 아무튼 그렇게 마무를 하고 나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다. 오늘은 아마 일기장이 되지 싶다. Blessed are the peacemakers, for they will be called children of God.Matthew 5:9 NIV 행복하여라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을 볼 것이다.마태오 복음 5장 9절 자기표현을 할 도구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악기를 하나 다루고 싶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난 뒤 드럼학원을 한달 다녔었다..

일상 끄적이기 2025.06.29

나는 Holo 봉사하다 끝난 하루 with 오늘의구절 250628

Blessed are the pure in heart, for they will see God.Matthew 5:8 NIV 행복하여라,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 불릴 것이다. 마태오 복음 5장 8절 오늘 기존의 교육봉사 외의 다른 장르의 봉사활동에 도전했다. 도전은 장렬한 넉다운으로 끝났다. 플로깅으로 시작해서 손수건 제작을 위한 염색작업...그야말로 체력전이었다. 염색작업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제3세계 어딘가에서는 이것이 생계겠지 하는 생각이 업습했다. 나는 그래봐야 맛뵈기 수준도 아니었을텐데도 무진장 힘들었다. 그야말로 육수가 하루종일 흐르는 하루였다. 어제는 오랜만에 직전 회사 동료들을 만났다. 이런 저런 대화중에 나의 무직상황과 향후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간간히 나왔다. 이..

일상 끄적이기 2025.06.28

나의 중퇴기..아프다..이가..오늘의구절 250627

Blessed are the merciful, for they will be shown mercy.Matthew 5:7 NIV 행복하여라, 자비로운 사람들! 그들은 자비를 입을 것이다.마태오 복음 5장 7절 죄가 많다. 너무나 충치가 많은 죄 말이다. 이제 크라운을 씌워야할 썩은 자리를 긁어내는 치과 진료를 받고 집으로 와서 글을 쓴다. 다음달부터는 공공근로에, 이제 한국어 교원 자격을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그래서 썩어버린 자리에 빠르게 치료받은 훈장을 심어넣었다. 그 자리가 아리다. 그것보다 내 중퇴로 남아버린 학위를 회복하는게 급선무다. 썩어버린 어금니보다 내 역사교육 전공 학위가 더 오랜기간 방치되었다. 중간에 방통대로 편입해서 사회복지전공을 할까도 생각했지만, 그 쪽으로 관심이 딱히 있기엔 요양..

일상 끄적이기 2025.06.27

나는 Holo.. 이제 다시..시작이다..with 오늘의구절 250625

Blessed are the meek, for they will inherit the earth.Matthew 5:5 NIV 행복하여라 온유한 사람들! 그들은 땅을 차지할 것이다.마태오 복음 5장 5절 여전히 무직인 상태에서 내달부터 공공근로를 시작한다. 하루 4시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좋다. 그리고 이제 고졸을 탈출하기 위한 학사학위 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준비할 계획을 진행 중이다. 내일부터 수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오랜만에 다시 공부할 예정이라 조금은 걱정이 되지만, 1년이 걸리는 작업이라 주저할 수 없었다. 사실 차상위 자격을 얻고 교육바우처를 받고 나서 진행할 계획이었다. 그렇게 진행하면 1년을 더 허송세월 할거 같아서 바로 수강신청 후 결제했다. 할부를 최대한 해서 말이다. 다시 헬스장을..

일상 끄적이기 2025.06.25

나는 Holo..우울하지..않다? with 오늘의구절 250622

Humble yourselves, therefore, under God's mighty hand, that he may lift you up in due time.1 Peter 5:6 NIV 그러므로 하느님의 강한 손 아래에서 자신을 낮추십시오. 때가 되면 그분께서 여러분을 높이실 것입니다.베드로1서 5장 6절오늘 자전거 브레이크를 교체했다. 전륜은 소음이 났었고, 후륜은 제동이 너무 약했었다. 전륜은 날카로운 소음은 줄었지만 약간 소리가 났고, 후륜의 제동이 살아나서 기분좋게 해안도로로 향했다. 자전거를 몰고 나가기 전에 문득 요즘 컨디션에 대해 자평을 했다. 우울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무기력하지 않다는 희안함이 요즘 상태다. 내가 지금의 상태라면 예전의 나는 우울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두문불출 했을..

일상 끄적이기 2025.06.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