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the Draftsman

The first draft of anything is shit...but I still have written that shit.

728x90
반응형

2025/04/02 5

p233, 235 지혜의 총량을 증가시키는 작은 깨달음 인생의 의미 토마스 힐란드 에릭센

"놀라움과 호기심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완전하게 통제되고 엄격하게 계획된 삶을 고집하는 사람은 '놀랄 권리'를 포기하는 셈이다. 새롭고 예기치 못한 것을 경험하는 놀라움을 버리는 것이다." "삶은 작은 개인부터 내가 아끼는 사람들 그리고 앞으로 만나게 될 혹은 만나지 못할 모든 사람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궁극적으로 선하고 의미 있는 삶은 올바른 균형을 찾는 데 달려 있다." 지혜는 글이 아닌, 글을 남긴 사람에 있다. 나도 책을 통해 지식의 습득을 사랑하지만, 사람간의 만남과 우연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다. 글을 통해 얻은 호기심과 사람들과의 관계맺음 속에서 얻는 질문들, 이 둘은 별개의 것은 아닐 것이다. 결구 배움의 목적은 지혜를 얻는 데에 있고, 분명 사람들간의 우연한 만남과 서로 아끼는 인간..

일상 끄적이기 2025.04.02

유시민 역사의 역사 왕이된 예수

이븐 할둔의 역사서설에 대해서 저자는 그가 이슬람이라는 정교일치 사회에서 역사를 기록한 인물의 책이란 점을 강조하고 있다. 역사서설의 내용중에 자주 등장하는 이슬람교의 색체에 대해서, 이븐할둔이 실제로 신실한 무슬림이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가 이슬람이란 세계관의 틀에서 역사서술을 했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으면, 우리 또한 제대로 그의 저작을 독해할 수 없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다.

237 잠언에 대하여 하루 한장 니체 아포리즘

212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잠언을 보면 당연한 소리를 글로 남긴 것들이 많다. 물론 깨우침을 주기도 하지만, 사실 읽고나서 이해하는 수준에서 끝나면 잠언의 본질과는 멀다. 읽고나서, 곱씹은 뒤 결국 나 자신을 바꿔나가는 과정이 필요한다. 짧은 구절에서도 잠언이 주는 위력은 결국 사람의 일생은 흔들고, 또 굳건하게 만드는 데 있다. 옮긴이의 말

카테고리 없음 2025.04.02

아가페 Bible Verse for All 2025-04-02

1 John 4:11 (NIV)“Dear friends, since God so loved us, we also ought to love one another.”“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렇게 사랑하셨으니 우리도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질문:“사랑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 사랑을 타인에게도 나눠야 할 책임이 있을까요?”“If someone has experienced love, do they have a responsibility to share that love with others?”사랑받지 못한 사람도 사랑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야 한다. 그에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은, 사랑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결국 사랑은 전염시켜야할, 전파시켜야할 몇안되는 훌륭한 가치이..

일상 끄적이기 2025.04.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