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끄적이기

2024-09-08 오늘의 구절

p5kk1492 2024. 9. 8. 07:34
728x90
반응형

Verse of the day

Be completely humble and gentle; be patient, bearing with one another in love.

Ephesians 4:2 NIV

 

Honor God

Sing to the Lord a new song, for he has done marvelous things; his right hand and his holy arm have worked salvation for him.

Psalms 98:1 NIV

 

My Concerns

Peace I leave with you; my peace I give you. I do not give to you as the world gives.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and do not be afraid.

John 14:27 NIV

 

타인에 대한 친절과 배려, 그리고 인내와 사랑으로 대할 것을 말하는 구절이다. 종교를 떠나 친절함이 미덕인 세상이다. 그러나 친절함을 하는 사회란 무례함이 만연하기에 친절이 미덕으로 여겨지는 것이다. 친절함은 언제나 좋은 덕목이긴 하다. 다만 친절함 뒤에 어떤 의도나 목적이 담겨있는 경우를 알면 불쾌해지긴 하다. 

 

사실 종교인이 성경의 가르침 떄문에 친절한 경우도 있다. 성경에서 친절하라고 해서 시키는 대로 한다면, 그것은 뭔가 성경이 주는 가르침에 어긋한 형태이긴 하다. 종교인은 친절해야 한다는 강박, 그래야 전도할 수 있다는 의도등이 섞여 있다는 것이 너무 투명하게 보일때가 있다. 종교인이란 상황과 성경의 가르침을 지켜야한다는 단순함을 떠나 나 스스로한 하나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살아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성경 구절을 체득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