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11/21 3

11월 21일, 세계자살유족의날 떠난이와 남은분 모두에게..

자살자는 지옥으로 떨어져 영원히 고통을 받고, 카톨릭에서는 장레미사를 치뤄주지 못한다고 한다. 나는 이 내용을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콘스탄틴에서 알게되었다. 나는 자살을 시도했었고, 지금은 카톨릭 신자가 되었다. 그래서 누군가 스스로 세상을 떠난 선택을 하거나 오늘처럼 세계자살유족의날 과 같은 날이 되면 특히 이 주제로 기도를 한다. 자살자들은 스스로 목숨을 저버렸지만, 사실상 그들이 선택이 아니었음을 그들이 종교와 비종교의 범주를 떠나 안식을 얻는 곳으로 가셨길. 한명의 자살자가 발생하면 6명의 주변인이 트라우마를 갖게 된다고 한다. 보통은 유족들이 되곘지만, 친한 친구들도 그 중에 포함 될 것이다. 유명 연예인 혹은 가까운 친구 혹은 지인들의 소식 중에 가끔 자살과 연관된 사건들을 접하게 된다. 자살..

일상 끄적이기 2024.11.21

134 허영심을 갖지 않는 것 하루 한장 니체 아포리즘

-160 아침놀정열적인 인간들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을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의 상태는 마음을 허영심 이상으로 높이는 것이다. 생각허영심은 자신의 행동의 기저에 타자의 시선이 깔려있다. 남이 나를 어떻게 볼지 생각하기 때문에 허영심은 결국 자신을 좀먹는 감정이다. 허나 정열적인 인간들은 타자보다 자신 내적인 목적의식에서 에너지가 분출된다. 자신을 움직이는 힘이 내부에 있기 때문에 허영심 이상의 무엇인가로 움직인다. 해석니체는 허영심을 가진 사람들을 노예, 낙타, 약자, 진열장의 상품이라고 말한다. 정열적인 사람들은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또한 힘에의 의지를 사용하며, "너 자신이 되어라" 하고 말한 니체의 삶을 실천한다.

2024-11-21 오늘의 구절

Verse of the day"Honor your father and mother" - which is the first commandment with a promise-"so that it may go well with you and that you may enjoy long life on the earth."Ephesians 6:2-3 NIV 이웃을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을 지키지 못하고 있음을 반성케 하는 구절이다. 반성하는 이유는 지키기 힘든 상황이기에 더욱 그러하다. For whoever does the will of my Father in heaven is my brother and sister and mother." Matthew 12:50 NIV 을 마음에 새기면서, 좀더 넓은 의..

일상 끄적이기 2024.11.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