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the Draftsman

The first draft of anything is shit...but I still have written that shit.

728x90
반응형

2025/02/23 5

아무도 오지 않은 오후의 봉사, 2025-02-23

서로 알아가며 수업인지 수다인지 모를정도로 시간이 가는 오전의 봉사시간과 오후의 상황은 극명한 대비를 이뤘다. 사람이 아무도 오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3주간은 사람들이 9명에서 11명까지 찾아와서, 자리를 가득 메울 지경이었는던 오후 봉사였기에 놀라웠다. 사실 어제 친구들과의 술자리로 컨디션이 좋지는 않아서, 쉬고싶긴 했다. 혹시 제 마음의 소리가 들리.. 아무튼.  우리 오후 한글교육 시간에는 모범생 친구들이 꽤 있다. 본인 공부도 적극적이고, 옆에서 영어가 안되면 힌디어로 한글보조도 해주는 친구들이 한두명은 있어왔다. 그중에서도 오랜기간의 모범생 친구의 책이다. 저 책을 통해서 한글문장을 영어문장과 병기하고 설명한다. 나도 한글 문법을 영어로 설명해야하는 이중고가 있다. 한글 문법을 설명하다니, 그..

아재론 - 피곤해도 삶을 버티게 되는 요즈음 feat.일시적, 병든닭적인

내가 원하는 일상의 루틴을 보냈을 때, 묘한 쾌감이 있다. 있었나? 오랫동안 내가 하고싶은 일들로 삶을 채워나가려 했던게 언제였는지 모르겠다. 허나 분명 지난 1년이 채 되지 않는 기간은 분명 꾸준충의 서사가 있다. 과거의 괜찮은 취미들과, 새롭게 다시 부활시켜보자는 좋은 루틴들을 해내어 간 기간이 현재진행형이다. 별거 없다. 독서, 유튜브, 블로그, 수영, 킥복싱, 웨이트 등을 꾸준히 해내려고 하고 있다. 여기서 몇가지는 사실 24년 만 보면 성공했다. 성공의 기준이 적어도 6개월 이상은 꾸준히 하며, 24년을 버텨내 줬다는 소박한 지침이긴 하다. 너무 높은 목표 설정은 내가 좌절할게 뻔해서, 조금 나에게 너그러운 목표인 꾸준충의 삶을 스스로에게 제안해왔다.  누칼협이란 말이있다. 누가 나한테 글쓰고 ..

일상 끄적이기 2025.02.23

러-우 "분쟁"이 되버린 상황, 이제 우크라이나는 우야노

https://www.seoul.co.kr/news/international/2025/02/23/20250223500002 “침공 아니고 분쟁” 트럼프의 미국 ‘안면몰수’미 단독제출 유엔결의안에 ‘침공·영토보전’ 언급 없어 러 반색…전문가 “우크라 배신·EU 조롱·국제법 경시”, 트럼프의 미국이 ‘침공’ 대신 ‘분쟁’이라는 공식 표현으로 우크라이나와www.seoul.co.kr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의 "침공", Agression 을 두고 트럼프의 미국은 "분쟁", Conflict 로 바꿔말하고 있다. 결국 트럼프가 전쟁을 끝내는 방식을 저열하게 보여주고 있다. 트럼프를 보면, 참 아이같은 방식으로 정치적 상황들을 해결하는 것처럼 보인다. 유치하고 무지한 것이 이토록 천진난만하게 세계 정치의 역학관계를 개무시..

일상 끄적이기 2025.02.23

211 무에의 의지 하루 한장 니체 아포리즘

195-211 도덕의 계보학힘에의 의지와 같이 인간은 본능적으로 의욕하지 않으려는 그 욕구마저도 욕망한다는 모순적 명제를 제안한다. 사실 무소유라는 표현, 미니멀리즘이라는 삶의 가치관도 일종의 어떤 자기들만의 욕구에의 의지다. 소유하지 않음, 아무것도 아님을 추구함 자체도 결국은 인간 욕망에 대한 솔직한 의지다. 옮긴이의 말 금욕주의가 욕망함을 금하는 태도란 것 자체를, 니체가 또 망치로 때려 부순 셈이다. 너희들은 결국 욕망을 금하려는 그 욕망, 즉 무에의 의지를 추구하고 있다고.

Bible for All 2025-02-23

Verse of the Day 요한복음 14:27 (John 14:27) 📖 가톨릭 한글 성경:“나는 너희에게 평화를 남기고 간다. 내 평화를 너희에게 준다. 내가 주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다. 너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도, 두려워하는 일도 없도록 하여라.” 📖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Peace I leave with you; my peace I give you. I do not give to you as the world gives.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and do not be afraid.” 🧐 철학적 질문 (Philosophical Question) “진정한 평화란 외부 환경에서 오는 것인가, 아니면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