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3

짧은 감상 스파이 코드명 포춘 2023

가이리치 감독이 연출한 작품을 인지하고 본 영화는 캐시트럭이 처음이었다. 제이슨 스타뎀이 주연이라서 본것도 있고, 넷플릭스니까 아무래도 편하게 골랐다. 가이리치의 연출스타일이 어떠한지 잘 모르고 그냥 해석하는데로 시원한 액션영화를 본 기분이 들었다. 그 뒤로 접한 젠틀맨은 훨씬 더 명작이어서 좋았다. 가이리치만의 이야기 전개 방식이나 액션, 그리고 유쾌한 대사와 그에 어울리는 배우들이 어우러짐을 느꼈다. 사실 잘모르지만 대충 영화보고 느낀점을 해석에 짜맞춰서 얘기하고 있긴 하다. 스파이 코드명 포춘은 가이리치의 킬링타임용 영화라고 평하는게 맞지 싶다. 솔직히 가이리치 작품인건 2순위였고, 제이슨스타뎀과 조쉬하트넷이 1순위 관람 목적이었다. 제이슨 스타뎀의 출연작은 개연성을 개나줘버려도 시원하게 내려꽂는 ..

일상 끄적이기 2024.06.01

누가 누굴 위로할 입장일까

모 연예인이 평소 남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일종의 고민해결사라는 말을 방송해서 했다. 이를 듣고 전문 상담가는 남의 고민을 듣고 이를 위로하고 해결하는 그 행동에는, 자신이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도움을 원하는 상황이 내포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그냥 그 둘의 대화에서 난 누가 누굴 위로하고 있는가, 위로받아야할 사람이 자기 자신임을 알아야한다 메시지가 보였다. 나에게 던지는 메시지 같았다. 내가 남에 사정에 대해 귀기울이거나 지나치지 못함은 결국 나도 위로받고 싶은 욕망이 서려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어쨋든 잠정적으로 위로받는 과정이 있었다. 올초에 우연한 기회의 심리상담을 맛보았다. 단순 건강검진때문에 방문한 곳에서, 좋은 분을 만나서 무료로 심리상담을 받았고, 그때 참 위로를 받았던 ..

카테고리 없음 2024.06.01

2024-06-01 오늘의 구절

Verse of the dayHe says,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I will be exalted among the nations, I will be exalted in the earth."Psalms 46:10 NIV Honor God Look to the Lord and his strength; seek his face always.1 Chronicles 16:11 NIV My Concerns"Come to me, all you who are weary and burdened, and I will give you rest.Matthew 11:28 구약에서의 신은 좀더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직접적으로 발언이 전해지는 구절도 있고, 자비의 모습과 징벌자의 모습을..

카테고리 없음 2024.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