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9/15 5

짧은 감상, 무도실무관 2024 법무부 홍보영화인가

이번 9월 13일 넷플릭스로 공개된 무도실무관을 우연히 보았다. 요즘 유튜브를 통화 홍보 쇼츠가 자주 나오는데, 김우빈이 멋있게 액션하는 모습도 흥미가 생겼다. 그리고 무도실무관이 실제 있는 직업인지 아니면 영화를 위해 설정한 역할인지 궁금했다. 영화를 보다가 찾아 봤더니 실제로 무도실무관이라는 직업이 있는 기사를 찾았다. 보호관찰관과 함께 위치추적장치를 찬 주요 인물들의 위험행동을 제압하는 역할을 하는 무도실무관, 실제 무술 유단자들이 지원하고 있다. 영화내용은 대강 자유분방한 김우빈이 무도실무관이 되어 정의로운 인물로 성장한다는 단순한 스토리다. 그냥 잘생긴 김우빈이 시원하게 몸을 쓰는 액션이 좋고, 또 중간중간 감정연기도 좋다. 특별한 내용이랄 것도 없고, 범죄자들이 출소한 뒤 전자발찌를 달고도 갱..

일상 끄적이기 2024.09.15

왜 당신은 다른 사람을 위해 살고 있는가 고윤 저 <로알드 달>

로알드 달"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사는 것이 초콜릿보다 더 달콤하다는 것이요." - 로알드 달 로알드 달은 우리에게 꿈을 꾸고, 그것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니 꿈을 꾸는 삶을 지향하자. 도전과 모험의 기회를 받아들이자. 꿈이 없는 삶은 정체된 삶이며, 변화와 성장의 가능성을 제한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전진해야 하며 낙관적인 마인드로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야 한다. 한계를 돌파하는 인생은 여기서 탄생하게 된다. 로알드 달이 어떤 사람인지도 몰랐는데,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원작 소설가라고 한다. 판타지 소설이지만, 인생에 있어 마법을 믿는 사람에게 마법같은 일이 일어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한다. 꿈을 꾸는 자와 꿈이 없는 자의 차이를 논한다. 나도 항상 소박한 꿈이라도 갖고 살았다. 지..

열 다섯 번째 후회,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오츠 슈이치 저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맛보았더라면일단 병에 걸리면 건강할 떄와 똑같은 식생활을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러니 건강할 때 진짜 좋아하는 음식을 즐겨라. 그리고 그 시간을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나눠라. 그것이 후회를 줄이는 방법이다. 건강할 때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게 맞다. 요양보호사를 하면서 느끼지만, 내가 나일 수 없는 상황이 된 상태가 되기전에 최대한 즐거운 행위를 즐겨야한다고 본다. 음식이란게 꼭 비싸고 맛있는게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음식은 적정한 선에서 먹어두는게 좋다. 식도랑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후회없이 즐거운 추억의 맛을 삶에 남기게 되지 않을까.

062 잇는 것과 떼어 놓는 것, 하루 한장 니체 아포리즘

-081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인간을 서로 결합하는 것은 머릿속에 있고, 인간을 분리해놓는 것은 마음속에 있다. 내생각머릿속은 이성적인, 결국은 계산이 들어가기 때문에 관계가 이어진다. 하지만 관계가 틀어지는 이유에는 감정적인 부분에 있다. 해석집단의 결속력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인은 구성원들이 서로 의사소통 부족하거나, 집단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을 때, 지도자가 리더십이 없을 때이다. 구성원들 간의 갈등이 심할 때 결속력이 약해지고 집단은 해체된다. 니체가 말한 것처럼 머리로 생각한 필요에 의해 결합하고 마음의 갈등으로 인해 분리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