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9/07 4

왜 당신을 다른 사람을 위해 살고 있는가, 고윤 저 <알프레드 아들러>

알프레드 아들러"인생이 힘든 게 아니라 당신이 인생을 힘들게 만드는 것이다." - 알프레드 아들러 다시 한번 말하지만 당신의 인생이 힘든 게 아니라 당신이 인생을 힘들게 만드는 것이다. 이제 이 말을 희망의 메시지로 받아들이자. 정말 내가 인생을 힘들게 만들고 있었던 주체라면! 진정으로 그렇다면, 인생을 더는 힘들게 하지 않고 더 낫게 만들 수 있는 힘 또한 나에게 있다는 뜻이다. 내가 나의 능력과 통제력을 인정하는 순간 삶의 흐름은 180도 바뀐다. 그떄부터 삶은 그대의 손에 들어오게 된다. 오늘부터 나의 변화는 곧 인생의 변화라고 생각해라. 마음을 먹은 순간부터 그대는 이미 달라지기 시작했다.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은 자신의 문제해결의 방향을 자신을 돌아보는 방법을 통해서 문제 해결의 출발점을 찾는 여정..

여덟번째 후회,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오츠 슈이치 저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났더라면 현재는 영원하지 않다. 지금 이 순간도 다음 순간에 밀려 순간에 밀려 과거가 디고 만다. 시간은 끊임없이 흐르고 그 흐름을 타고 세상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조금씩 변해간다. 누군가를 애타게 그리워한다면 시간을 마냥 흘러가게 두지 마라. 그 시간 속에서는 우연이라도 '만남'이 일어나기 어렵다. 지금 떠오르는 얼굴이 있다면 당신이 먼저 연락을 해보자. 사실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것도 축복이다. 나는 보통 관계가 멀어지면 내 감정선에서 끊어내면서 마무리 하곤 한다. 그 사람의 연락처를 지우면서, 관계도 지운다. 사랑했던 사람은 지워도 잊기 힘들겠지만, 그 경우도 시간이 결국 감정과 관계에 대한 아쉬움을 전부 지워낸다. 그래서 나는 만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연..

055 부정직한 칭찬, 하루 한장 니체 아포리즘

-81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부정직한 칭찬은 부정직한 비난보다도 나중에 훨씬 더 많은 양심의 가책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의 판단력이 지나친 비난, 또는 부당하기조차 한 비난을 들었을때보다 지나친 칭찬을 들음으로써 더욱더 웃음거리가 되기 때문이다. 내생각맘에도 없는 칭찬을 내뱉었을 때, 지금에 아포리즘이 떠오르지 않을까. 차라리 팩트폭행을 당하는게, 입에발린 칭찬이 나은 점은 결국 말도안되는 칭찬이란 사실을 사람들이 다 알기 때문이다. 팩트로 비난받으면 웃지면 깔끔한데, 말도안되는 칭찬은 주변에서 결국 비난하거나 조롱하게 된다.  해석동화 벌거벗은 임금으로 니체의 아포리즘을 풀어냈다.

2024-09-07 오늘의 구절, 지혜로운 자 그리고 어리석은 자

Verse of the dayWalk with the wise and become wise, for a companion of fools suffers harm.Proverbs 13:20 NIV Honor GodCome, let us bow down in worship, let us kneel before the Lord our Maker; for he is our God and we are the people of his pasture, the flock under his care. Today, if only you would hear his voice,Psalms 95:6-7 NIV My ConcernsIf you remain in me and my words remain in you, ask wha..

일상 끄적이기 2024.09.07
728x90
반응형